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7월부터 바뀌는 쓰레기 분리 배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동안 헷갈렸던 쓰레기 분리, 이제 쉽고 간단하게 바뀌니 함께 알아봐요!

폐비닐 분리배출 활성화 사업이 시작됩니다.

7월부터는 폐비닐을 따로 분리해서 배출해야 해요. 기존에는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던 폐비닐을 이제는 별도로 모아서 자원화할 수 있게 됐어요. 폐비닐 분리배출 활성화 사업 덕분에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되고, 더 효율적으로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답니다.

 

 비닐 분리배출 품목이 확대됩니다.

이제 다양한 비닐류를 분리 배출할 수 있게 되었어요. 작은 비닐부터 과자나 커피 포장 비닐, 스티커가 붙은 택배 비닐, 음식 재료 포장 비닐, 김밥 포장 비닐, 빨대 포장 비닐, 유색 비닐, 보온 보냉팩, 뽁뽁이, 양파 망까지 모두 분리 배출 가능해요! 다만, 마트 식품 포장용 랩은 비닐이 아닌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기름기와 음식물이 묻은 비닐 처리 방법

기름이나 액체가 묻은 비닐은 이제 폐비닐로 간단하게 분리 배출하면 돼요. 음식물 부스러기가 있는 비닐은 안에 내용물을 버리고 폐비닐로 분리하면 됩니다. 고추장 같은 고형물이 묻은 비닐은 물로 헹궈서 폐비닐로 버리면 되고요.

 

 헷갈리는 음식물 쓰레기, 이렇게 버리세요!!

고추장, 된장 등 염도가 높거나 매운 음식물은 사료로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해요. 상한 음식은 음식물 쓰레기로, 수박 껍질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하면 됩니다. 폐식용유는 분리 배출하는 곳이 있다면 그곳에 버리고, 없다면 휴지나 키친 타월로 닦아 종량제 봉투에 버리세요.

 

 과태료 부과 기준, 꼭 지켜주세요!!

종량제 봉투에 재활용품이나 음식물을 섞어 버리면 1차 10만 원, 2차 20만 원, 3차 3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요. 또 종량제 봉투가 아닌 일반 봉투를 사용하면 2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쓰레기를 분리할 때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를 잘 구분해서 버리는 것이 중요해요.

 

마무리

오늘은 7월부터 달라지는 쓰레기 분리 배출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이 내용을 참고해서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과태료도 피하세요! 앞으로 쓰레기 버릴 때 더 쉬워지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거예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